기존 프로세스 디지털화로 업무 효율 극대화 / 국내 발전공기업 조성 펀드에 iDERMS RPA 구축 및 운영 중 / 한전/거래소 매전정보 및 계좌 입출금 정보 연계 자동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SPC 금융사무관리를 위한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RPA 기술이 출시됐다. 에너지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가(이하 인코어드) 클라우드 기반 신재생 SPC 금융사무관리 플랫폼인 iDERMS(아이덤스) RPA를 선보였다.
앞서 출시한 iDERMS Cloud가 주요 고객군인 발전사업자, O&M 업체 및 사무수탁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패키지를 다양하고 유연하게 구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데, 그 중 iDERMS RPA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기술을 접목해 SPC관리부터 자금관리 업무의 일부를 자동화, 발전소 운영에 필요한 통합 사무를 할 수 있도록 업무 플랫폼을 제공한다.
한편, 인코어드는 VPP의 핵심 요소인 발전량 예측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작년 말 1개월 동안 진행된 태양광 자원에 대한 실증에서 평균 오차율 5% 미만이라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결과를 달성해 예측 인센티브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VPP 플랫폼 파트너임을 증명했다. 현재까지 인코어드 플랫폼으로 연결한 신재생 발전용량은 400MW를 초과 연내 연결이 예상되는 물량까지 더하면 1GW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