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4-01-18
RE100 추진 기업을 위한 최적의 이행 방안 및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인코어드테크놀로지스(대표 최종웅)가 RE100(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 캠페인을 추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코어드의 RE100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의 전력 사용 패턴을 분석하는 데서 시작한다.
인코어드의 에너지 IT 플랫폼인 아이덤스(iDERMS)는 한국전력 에너지마켓플레이스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해 기업의 전력사용 패턴을 추출하는 게 가능하다.
이후 기업이 보유 또는 전력구매를 계약한 태양광 자원의 발전량을 예측해 최적 포트폴리오를 산출하고 이를 통해 RE100 이행을 위한 전략적 접근을 제시한다.
각 기업의 전력 사용 패턴과 인코어드가 보유한 발전량 예측 솔루션 및 통계 정보와 연계해 RE100을 이행하기 위한 최적의 용량을 산정할 수 있고, 추가 계약 용량에 따른 요금 절감액과 시장판매액 증가분 또한 산정할 수 있다.
이러한 분석 및 모니터링을 운영 플랫폼으로 제공해 기업들의 표준계약서 작성까지 지원한다.
인코어드 관계자는 "현재 SK텔레콤, 펌프킨, 어센도벤처스 등 다양한 기업들에게 전력 패턴 분석 및 발전량 예측에 따른 최적 계약 용량 산정 및 포트폴리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해 RE100 이행기업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공급사업자 등 RE100 생태계를 포괄하는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a
#ENCORED_GENERAL #iDERMS_RE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