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2023-06-22
유럽 최대 규모 신재생E 박람회 ‘The Smarter E Europe 2023’ 참가
재생E 발전량 예측 기술 홍보, 입찰 플랫폼 데모 시연 등 진행
지난 14~16일 독일 Messe Munchen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규모의 신재생 전문 박람회인 ‘The smarter E Europe 2023’에 인코어드가 참여했다. 제공=인코어드
ㅁ
인코어드가 재생E 발전량 예측과 입찰 플랫폼의 해외 진출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에너지 인공지능 전문기업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대표 최종웅)는 유럽 최대 규모 신재생 박람회인 ‘The Smarter E Europe 2023’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The Smarter E Europe 2023는 참가기업 2400여개, 방문자수가 약 8만명이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신재생 에너지 전문 박람회로 PV 모듈, 인버터 등을 전시하는 Intersolar, 배터리, P2G, 배터리 관련 혁신 제품을 전시하는 ees,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을 전시하는 Power2Drive, 스마트그리드, 재생에너지 예측, 가상발전소, 에너지 효율 운영 등 에너지 IT기술을 전시하는 EM Power 4가지 분야의 전시가 동시 개최됐다.
인코어드는 이번 전시에서 자체 개발한 기상예측 기반 재생E 발전량 예측 서비스와 재생E 거래를 위한 AI 입찰값 최적화 및 자동입찰 시스템 등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였다.
업계에 따르면 유럽시장의 경우 VPP가 매우 활성화 돼 있어 각 가상 전소 사업자들이 별도의 데이터 제공사로부터 발전량 예측값을 받고, 이를 입찰매니저들이 평가하고 판단해 투찰을 하는 것이 보편화 돼 있다.
이세용 인코어드 전시 기획 총괄 CMO는 “이번 독일 전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코어드 기술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국내 VPP 시장은 아직 시작 단계이지만, 이를 통해 육성된 IT 기술력은 선진 VPP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전시회를 통해 확보된 유럽, 중동, 일본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해외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인코어드는 루마니아, 스웨덴의 신재생 발전소를 대상으로 재생E 발전량 예측 실증 사업을 착수했으며, 국내에서는 올 하반기 실시되는 제주 입찰제도 시범 사업 참여를 위한 iDERMS VPP 시스템 및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iDERMS_VPP #iDERMS_RE100 #iDERMS_RTU #ENCORED_AI #ENCORED_GENERAL
출처 : 전기신문